효과적으로 청년 전도하는 교회들엔 ‘이런’ 특징 있다

by JDBS posted Jul 06, 2017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청년들이 찬양하고 있는 모습.

최근 라이프웨이 리서치 대표 에드 스테쳐(Ed Stetzer) 박사가 자신의 블로그를 통해 효과적으로 청년들에게 접근하고 있는 교회의 9가지 특징에 대해 소개했다.

1. 더 깊은 커뮤니티 만들기

청년들을 전도하는 데 효과적인 교회는 건강한 소그룹으로 인도하는 일에 높은 가치를 두고 있다. 청년들은 네트워킹을 시도하고 있으며 소속감이 있는 곳이면 어디서나 연결될 수 있다.

2. 봉사를 통한 변화

청년들을 변화시키고 있는 교회는 자원봉사를 소중히 여기는 데 큰 가치를 두고 있다. 청년들은 자신보다 더 큰 무언가의 일부가 되기를 원하며 봉사를 통해 변화를 가져올 수 있는 조직의 일원이 되고자 한다.

3. 예배 경험

청년들을 끌어들이고 있는 교회는 그들의 문화를 반영하는 예배 환경을 제공하면서 동시에 하나님을 반추하고 계시한다. 청년들은 훌륭한 성과를 추구하는 것 외에도 수직적인 예배 경험을 소망한다.

4. 진정한 소통과 대화

청년들은 진정성 있는 소통과 메시지를 원한다. 의사소통이 설교보다는 대화식으로 이뤄진다.

5. 활용 기술

청년들에게 접근하고 있는 교회는 청년들에게 친숙한 기술의 언어로 의사 소통하고자 한다. 청년들은 이러한 교회가 가치 있고 이해할 수 있는 교회라고 느끼며 환영한다.

6. 교차 세대 관계 구축

젊은 성인과 나이든 성숙한 성인을 연결 짓는 교회는 청년들이 우정, 지혜 및 지원을 통해 성숙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도전하고 있다.

7. 진정성

청년들을 끌어들이는 교회들은 그들의 탁월함뿐만 아니라 정직함으로 다가간다. 청년들은 정통하고 투명한 지도자들을 만날 수 있는 교회를 찾고 있다.

8. 투명성

청년들에게 영향을 미치는 교회들은 사역과 리더십에 대한 성육신적 접근(incarnational)을 매우 소중하게 생각한다.

9. 팀 주도

청년들을 대상으로 하는 교회는 사역을 위해 팀으로 접근한다.


Articles

1 2 3